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내 디지털카메라에 무선 사진 전송기능을 추가하자. Eye-Fi

디지탈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 노트북으로 옮기려면 USB 커넥터로 카메라와 노트북을 연결하거나 카메라의 메모리카드(SD,CF)를 노트북의 카드리더기에 넣어서 복사를 해야합니다.
물론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디지털 카메라가 있으면 편하지만 블루투스가 지원되는카메라는그리 많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ye-Fi는 기존 디지탈 카메라를 무선인터넷으로 내 노트북에 사진을 바로 전송할수 있게 해주는 장치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ye-Fi는 SD메모리 카드입니다. 그러나 단순한 SD카드는 아닙니다.
바로 무선인터넷 어댑터가 내장되어있습니다.
Wi-fi를 지원하는 이 어댑터는 설정된 PC로 사진을 바로바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만약, Eye-Fi와 노트북이 서로 인터넷에 연결되어있다면 디지탈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즉시 노트북으로 사진이 전송됩니다.
Eye-Fi를 디지털카메라에 장착하고 노트북에는 Eye-Fi 프로그램을 설치만 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D를 사용하는 디지탈카메라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매우 편리한 도구가 아닐수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옆의 하얀 리더기 같은것은 Eye-Fi의 인터넷 설정을 하는 장치인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F카드를 사용하시는 DSLR유저도 SD to CF 변환기가 있으니 크게 걱정을하지 않아도 될거 같습니다.(제가 CF를 사용합니다.-0-)
Eye-Fi는 2G 용량으로 적당한용량에 가격은 약 10만원 정도입니다.(역시 적당한 가격)
그런데, 무선기기 인증문제로 우리나라에 들어오는데는 조금 문제가 있는모양입니다.(아직 무선기기인증을 받지 못한거 같습니다.)
그러나 다른 경로로 구입하여 사용하시는분들도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