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금다른 이야기/vehicle

비맞은 본넷 워터스팟 제거

주말에 강원도로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호텔 주차장이 지하주차장이 아닌 지상주차장이었는데, 밤새 비가와서 낮동안 강한 햇빛에 노출되어 본넷에 하얀 물때 자국이 선명하게 생겨버렸습니다.

그냥 물로는 지워지지 않는 아주 고약한 녀석이지요.



물때는 클리어층으로 침투할수 있기때문에 가능한 빨리 제거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약 산성성분인 워터스팟 제거제를 이용해 물때자국의 원인이 되는 미네럴을 녹여서 제거할수 있습니다.


저는 맥과이어스의 워터스팟 리무버를 사용합니다.(아니, 이번기회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워터스팟이 생긴지 시간이 조금 지났다면, 쉽게 지워지지는 않으니 조급해하시면 안됩니다.

어플리케이터에 워터스팟 제거제를 도포한뒤에, 작업하고자 하는 부분을 살살 문질러 줍니다.

너무 새게 문지르시면 도장면에 스월자국이 생기니 그냥 문지른다는 생각으로 살살 돌려가며 문질러 줍니다.

그리고, 너무 빨리 움직이지 않으셔도 됩니다. 빨리움직인다고 쉽게 없어지는것도 아니고,

빨리 움직이다보면, 힘이 들어가서 스월의 원인이 되는것 같습니다.

적당한 속도로 여유를 가지고 문질러주세요.



중간에 극세사 타월로 닦아내서 표면을 살펴보시고, 워터스팟이 남아있다면 또 제거제 도포후, 문질러 줍니다.


제가 사용한 어플리케이터는 손잡이가 있는데, 이게 일정한 힘을 유지시킬수도 있고, 그립도 좋아서 팔이 덜 피곤한것 같습니다.

팔은 그렇다치고, 일정한 힘을 유지시킨다는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잠깐 설명을 드리면, 어플리케이터는 폴리싱용으로 왁스용보다 좀더 단단한 스펀지입니다.

아무래도 어느정도 힘이 들어가야 효과가 있기때문에 부드러운 스펀지보다는 조금 단단한 폴리싱용 어플리케이터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저먼패드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그렇게 고생해서 작업을 해도 일부분만 제거된다는것이 허탈하긴 하지만, 안전하게 제거가 되긴 합니다.


사실, 도장면에 스월자국도 꽤 보이는데 다음번에는 핸드폴리싱도 해보면서 설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