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으로 인터넷을 하면서 자료를 다운로드 받고 있었다.
그런데 얼마 지나지 않아서 노트북이 마음대로 꺼져버려 다운로드 받던것이 취소되었다면?
노트북을 사용하다 잠시 화장실을 가려고 액정을 닫았을 뿐인데 노트북이 꺼졌(절전모드)다면?
뭐가이래? 하시겠지만. 전원옵션을 손봐주면 내가 원하는대로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윈도우 비스타환경에서 설정합니다.
먼저 제어판 -> 전원 옵션 을 선택합니다.
우리가 먼저 살펴볼것은 '일정시간이 지난뒤 자동으로 꺼지는' 것을 살펴보겠습니다.
왼쪽의 '컴퓨터가 절전모드로 전환되는 시기 변경'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배터리모드일때와 AC어답터 모드일때 구분해서 설정할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설정은 20분(배터리모드에서는 5분)이 지나도록 아무런 사용을 하지 않으면 액정이 꺼지고, 그뒤로 40분(배터리 모드에서는 10분)이 더 지나면 노트북은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들어갑니다. 그렇게 되면 다운을 받는중이라면 인터넷이 끊어지며 취소가 될수 있습니다.
그래서 적어도 AC어답터를 연결중일때는 안꺼지도록 할수 있습니다. 전원사용에 둘다 '해당없음'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클릭해 저장해 줍니다.
이제 하나더. 액정을 닫았을때 배터리 모드일때는 절전모드로 들어가도록 설정을 하고, AC어답터 모드일때는 그냥 계속 켜져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처음 전원 옵션 에서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선택' 을 선택합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덮개를 닫을때 '아무 것도 안함'을 선택하면 액정을 닫을때 그냥 계쏙 켜져있습니다.(전원모드에서 설정합니다.)
* 배터리모드에서 '아무 것도 안함'을 선택했을때 그냥 액정을 닫고 가방등에 넣으면 안됩니다;;
'전원단추'에서는 노트북의 전원버튼을 눌렀을때 절전모드로 들어가거나, 최대절전모드, 시스템종료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배터리 모드일때는 '최대 절전 모드', 전원모드일때는 '절전'을 추천합니다.
이제 노트북이 마음대로 꺼진다고 걱정하지말고 입맞대로 설정하세요.